posted by ok99 2022. 2. 17. 15:43

폐렴은 무서운 질환입니다.  인구 10만 명당 43.3명의 목숨을 앗아가는 질환입니다.

폐렴은 독감 감기 코로나19 오미크론 등 증상이 비슷하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합병증으로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폐렴, 감기와 구분하는 방법은?

폐렴과 감기 모두 면역력이 떨어져 발생됩니다. 폐렴과 독감, 감기, 코로나 오미크론 초기 증상은 비슷합니다. 이런 질환 모두 초기에는 발열, 기침, 오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폐렴 감기 차이점?

폐렴과 독감, 감기의 차이점은 시간이 지나면서 폐렴과 감기, 독감은 차이점을 보입니다. 먼저 감기는 200여 종의 바이러스가 목이나 코에서 증식해 발생합니다.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유발됩니다. 일반적으로 폐에는 도달하지 못하기 때문에 증상은 다양하지만 콧물, 기침, 미열 등에 그치며 길어도 1~2주일 정도면 완화합니다.

폐렴 증상 특징?

폐렴은 증상이 오래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젊거나 면역 기능이 좋은 건강한 사람이라도 회복되는데 2~3주는 걸립니다. 또 마른기침 보다는 노란빛의 가래가 동반된 기침이 잦은데 이는 염증 물질을 배출하기 위한 몸의 면역 반응입니다. 폐렴은 세균, 곰팡이 감염으로 폐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염증이 폐를 둘러싼 흉막까지 침범하면 숨 쉴 때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고 숨이 자주 찰 수도 있습니다. 구역, 구토, 설사 등의 전신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젊은 사람은 콧물보다는 기침, 가래,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이 오래간다면 폐렴을 의심해야 합니다.  폐렴구균백신을 접종하면 65~84%의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미접종자와 비교했을 때 치사율 또는 중환자실 입원율이 40%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폐렴 감기 독감 코로나 오미크론 감염 예방 및 치료법?

인간 면역세포 70%는 장내에 존재하며 장내 유익균 비율을 높이면 장내세균에 의해 면역세포가 활성 훈련되어 폐렴구균 및 바이러스 감염 예방과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영양균형, 전해질 균형,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면 호르몬 균형과 면역력 균형이 건강해져 바이러스 및 병원성균 감염 예방과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상식이며 진리라고 연구자들은 강조합니다.​

영양균형, 전해질균형, 장내세균균형을 바로잡는 방법으로 '이엠발포멀티유산균'과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같이 물에 타서 쉐이크해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속에 50가지 천연식품을 발효한 발효식이섬유소 영양균형식과 복합유익균이 들어 있고 '이엠발포멀티유산균' 속에 유산균 19종과 전해질 균형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EM생명과학연구원 김관호 박사 SBS-TV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을 연구개발한 이엠생명과학연구원은 카이스트 교수와 생명공학연구원들에 의해 발족된 연구소입니다.

관련검색어
폐렴 감기 차이점 폐렴 감기 예방법 폐렴 감기  치료 방법
폐렴 기침 폐렴 열 기침없는 폐렴 폐렴 증세 감기와 폐렴 차이점 코로나 폐렴 독감 차이점 폐렴 증상 치료기간 회복기간 폐렴 빨리 낫는 법 감기 빨리 낫는법 오미크론 빨리 낫는법 기침감기 빨리 낫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