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12. 12. 28. 17:11

나이를 먹을수록 늘어나는 뱃살과 팔뚝 살로 고민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여성은 20대 후반, 남성은 30대 중반이 되면 체중이 불어나 소위 말하는 아줌마, 아저씨 몸매가 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걱정거리가 돼 버린 체중을 줄이기 위해 중요한 것은 먹는 음식을 분해시키는 분해능력이라고 의학계에서는 진단한다.

 

효소는 항암 및 항산화 작용과 더불어 지방과 탄수화물에 대한 분해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다이어트에 효소 요법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나서면서도 쉽게 살을 빼지 못하는 이유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못한 채, 굶거나 무리한 운동으로 단시간에 체중을 감량하기 때문이다.

 

간혹 성공 하더라도 근본적인 신체환경이 변하지 않기 때문에 다시 원상복구되는 이른바 요요현상이 오면서 다이어트 의욕을 잃게 된다.

 

정상적인 식사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몸에서 가장 많은 효소를 만드는 장기는 바로 간장 이다.

 

그러나 간장보다도 6배 더 많은 소화효소를 만들어내는 것은 바로 장속의 선옥균 이다.

 

선옥균은 간장보다도 6배나 더 많은 소화효소를 만들어내며 생리활성물질들을 만들어 낸다.

 

생리활성물질이란 넘치는 것은 배변해 버리고 부족한 것은 흡수형으로 바꿔주는 기능의 물질로서 이러한 물질들을 선옥균들이 만들어낸다

 

그러나 선옥균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감소하는데 유아기에는 선옥균의 비율이 90%나 되지만 성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선옥균의 비율이 불과 10%대에 머물게 되어 비만으로 이어질 수 도 있다.

 

그러므로 선옥균율을 높이는 식습관을 갖도록 노력해야 한다.

 

선옥균은 우리의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 된장 청국장 간장 고추장 등이 가장 잘 발효된 상태일때 풍부하게 들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