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2. 5. 15. 06:58


설사없는 장염 질환은 염증성 장질환으로서 장관 내부에 만성 염증과 궤양이 호전과 악화를 되풀이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대개 일반적인 장염은 감염에 의해 발생하지만, 설사 없는 장염 염증성 장 질환은, 알레르기나 루푸스 질환처럼 우리 몸의 면역체계 이상으로 생기는 자가 면역질환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염은 크게 감염성 장염과 비감염성 장염으로 분류되는데 보통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감염성 장염과 비감염성 장염은 그 원인 뿐 만 아니라 증상 면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감염성 장염은 장염균이나 장염 바이러스 감염으로 유발되고 비감염성 장염은 장내 유익균 군집붕괴(dysbiosis)로 장내 나쁜 균 비율이 높은 상태가 지속되어 유발 됩니다.


연구에 의하면 항생제나 식품 보존제, 방부제는 장내 유익균 들에게는 원자폭탄과 같습니다. 이로인해 장내세균 불균형으로 장내 유해세균 비율이 높은 상태가 지속되면 유해세균들이 만드는 독성 염증소체가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증상, 과민성 대장염 증상, 소장 염증 등 만성 염증성 장염 증상의 원인이 됩니다.


복합유익균(microbiome)과 발효식이섬유소를 함께 섭취하여 장내 유익균 다양성을 복원하면 유해세균 독성과 염증소체가 억제 해독되어 염증성 장 질환 회복에 도움 됩니다.

발효식이섬유소는 위와 장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위와 장내 독성 염증소체(inflammasome)를 흡착 배출하는 작용을 하며, 장내 유익균을 키우는 먹이 입니다.

복합유익균이 함유된 발효식이섬유소 음식을 먹으면 위와 장 건강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발효식이섬유소와 복합유익균(microbiome)이 함께 함유된 식품은 '이엠환', '이로움정', '감산정' 등 다양합니다.


장염증 회복에 도움이 되는 식단?

복합유익균(microbiome)은 병원성균 정균작용. 나쁜 균 억제 작용(길항작용), 바이러스 비활성화 작용을 합니다.

균형잡힌 발효식품 섭취로 영양균형, 전해질 성분 섭취로 전해질균형, 복합유익균(microbiome) 섭취로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면 크롬병, 궤양성 대장염, 장염, 소장염 등 염증성 장질환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관련검색어
설사없는 장염 증상 설사 안하는 장염
기운이 없는 증상 어린이 장염 증상
급성 장염 증상 궤양성 대장염 증상
과민성 대장염 증상 염증주사 몸에 염증 없애는 음식코로나 초기 증상 설사 장염 피설사 복통없는 설사
만성 장염 증상 소장 염증 장염 초기증상 장염 증상 혈변 설사없는 장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