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2. 5. 20. 06:31


유방암 환자가 피해야 할 음식

유방암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한쪽으로 치우쳐진 극단적인 식단 즉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하거나, 고지방 식단, 고단백 식단 등 식단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이 부족한 경우에는 재발 위험이 증가하고, 단백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유방암 환자 피해야 할 음식

유방암은 지방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지방 섭취와 유방암의 정확한 인과관계가 밝혀지지 않았지만, 지방과 칼로리 섭취 양이 많을수록 유방암과 관련이 있다고 보고된 연구가 많습니다.

지방이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에스트로겐 호르몬 과다 생성을 유발합니다. 이에 따라 유방암 환자는 저지방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미국 미국의사협회'종양학(Oncology)' 발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식단에서 지방을 20% 이하로 제한하고, 과일, 채소, 곡류를 주로 섭취한 하면 유방암 진단 후 10년 이상 생존율이 22% 높았습니다.

미국에서 유방암 2~3기 여성 환자들을 대상으로 체지방과 사망률의 연관성을 13년간 조사했더니, 체지방이 가장 많은 그룹은 가장 적은 그룹보다 사망률이 35% 높았습니다.

체지방이 많고 근육은 적은 환자들은 그렇지 않은 환자들보다 사망률이 89% 높게 나타났습니다.


임신 때 고지방식, 유방암 위험 3대 높아진다.

임신 중 과도한 지방 섭취가 3대에 걸쳐 유방암 위험을 증가시켰습니다.

미국 조지타운 룸바르디 종합암센터 연구결과 임신 중에 고지방식을 하면 3세대에 걸쳐서 유방암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방암 환자들을 위한 가이드

1. 동물성 지방과 패스트푸드, 가공식품 등의 섭취를 줄입니다.

2. 트랜스지방과 포화지방은 반드시 줄입니다.

3. 콩, 두부와 같은 양질의 단백질 및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합니다.

4. 잡곡, 과일, 야채, 견과, 버섯 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합니다.

5. 과한 음주는 유방암 요인이므로 술은 적당량 마시고 되도록 피합니다.

6. 암세포 증식에 영향을 주는 밀가루, 설탕과 같은 단순당의 섭취는 가급 접 피합니다.

7. 커피나 차 및 비타민제, 영양제 등의 섭취는 상관없습니다.

8.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식이섬유소와 복합유익균(microbiome)을 함께 섭취하여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면 호르몬 균형과 면역력 균형이 건강해져 암 억제와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발효식이섬유소와 복합유익균(microbiome)이 함께 함유된 식품은 '이엠환', '이로움정', '감산정',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등 다양합니다.


암 예방 암 재발 방지 암 치료에 좋은 음식은?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골고루 먹는 균형잡힌 식사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속에 십자화과 채소류, 과일류, 통곡류, 견과류, 버섯류, 야채류, 산야초류 등 천연식품을 발효한 발효식이섬유소 영양균형성분과 EMK8종균, 복합유익균 (microbime), 유산균 등 89가지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관련검색어
유방암 환자 피해야할 음식 붉은 고기류 입니다 유방암 예방음식 식이균형식 식단 입니다. 유방암 환자 식단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유방암 안좋은 음식 유방암 피해야할 음식
유방암 환자 피해야할 음식 유방암 예방음식
유방암 나쁜음식 유방암 환자 좋은 음식
유방암 먹으면 안되는 음식 유방암 금지 음식
유방암 예방음식 유방암 환자 식단
유방암 수술후 회복에 좋은 음식
유방암 항암중 식단 유방암에 좋은 10가지 음식
유방암 금지 음식 항암주사후 힘든 시간
유방암 항암치료 비용 유방암 0기 치료방법
유방암1기 치료과정 유방암 환자에게 좋은 음식
항암에 좋은 음식 방사선 치료에 좋은 음식
유방암 4기 항암치료 유방암 수술전 음식
유방암 좋은 과일 위암환자에 좋은 음식
암수술후 좋은음식 식도암에 좋은 음식 위암에 좋은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