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3. 1. 6. 12:16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인체 내 갑상선호르몬 부족으로 대사활동이 저하된 상태입니다. 월경 이상과 수족냉증(손발 냉한 병증), 피로, 피부·모발 건조증, 탈모 등 증상이 나타납니다.

최근 연구에서 갑상선 기능저하증과 항진증은 장내 정상세균총 유익균 군집붕괴(dysbiosis)로 인해 유발될 수도 있다고 주장하는 연구가 나왔습니다.

장내 염증소체 독성이 급증한 상태가 지속되면 혈 관유입 온몸으로 퍼져 폐의 폐포에서 산소와 이산 화탄소 등 가스교환도 잘 안되고 이는 호르몬 불균형, 대사 불균형, 면역력 불균형이 지속됩니다.

이로 인해 갑상선 기능 항진증 또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유발하는 조건이 되고, 항암 면역력도 떨어져 결국은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진단 기준?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갑상선자극호르몬(TSH)을 간접적으로 측정해 수치가 낮으면 저하증으로 진단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식단 연구

식물성 채식 식단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식이균형식 식사로 영양균형과 전해질균형을 바로잡아주고 복합유익균 섭취로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는 식단을 실천했습니다.

4주 뒤 갑상선자극호르몬(TSH) 수치를 분석한 결과 실험전 77.18mlU/L(리터당 마이크로 IU)에서 4주 후 2.61mlU/L로 대폭 낮아졌습니다.

또 다른 실험에서는 실험 전 9.95mlU/L에서 4주 후 2.05mlU/L로 떨어지며 상당 수준 개선됐습니다. 정상 수치는 0.4∼1.99mlU/L입니다.

이를 근거로 영양불균형, 전해질 불균형, 장내세균 불균형을 바로잡아주면 갑상선 호르몬 균형이 건강해지고 갑상선 기능 저하증  예방과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검색어
갑상선 기능 저하증 좋은 운동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좋은 음식 갑상선에 좋은 음식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나쁜음식 갑상선 저하증에 나쁜 음식 갑상선암 증상 원인 갑상선 기능 항진증 완치약 갑상선 결절 갑상선암 예방과 갑상선에 좋은 음식 갑상선 검사 자연치료 갑상선 증상 자연치유 자가치료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자연회복 갑상선 항진증 완치 사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 갑상선 저하증 완치방법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 갑상선 기능 저하증 치료 갑상선 기능 저하증 영양제 갑상선 기능 저하증 검사 갑상선 기능 저하증 다이어트 갑상선 기능 저하증 좋은음식 식단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음식 여자 갑상선 기능 저하증 약 남자 갑상선 기능 저하증 수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