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3. 1. 5. 07:48

빈맥 tachycardia

빈맥이란 심장이 비정상으로 빨리 뛰는 증상을 뜻합니다.

빈맥은 뚜렷한 원인 없이 빈맥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처럼 심장박동 리듬이 불규칙한 경우를 부정맥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부정맥은 심장에 박동을 일으키는 전기 충격이 불규칙해지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빈맥은 박동 시작 지점에 따라 심방성 빈맥·심실성 빈맥·결절성 빈맥 등으로 나뉩니다.

빈맥의 주요증상으로는 피로, 실신, 어지럼증, 두통, 호흡곤란, 가슴 통증, 가슴에서 심장이 고동치거나 떨림을 느끼는 것 등입니다.

빈맥인 경우 심장은 매분 240회까지 박동할 수 있습니다.  빈맥은 생리학과 의학에서 사용하는 용어로 정상적으로는 운동할 때와 그 직후 또는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나타나는데, 건강한 사람에게는 아무런 위험이 없습니다.

그러나 몇몇 경우에는 뚜렷한 원인없이 빈맥이 발생하며, 이처럼 심장박동 리듬이 불규칙한 경우를 부정맥이라고 합니다.

많은 연구에서 서맥 빈맥 부정맥은 영양불균형, 전해질불균형, 장내세균 불균형이 지속되어 유발된다고 제시하고 있습니다.

복합유익균(microbiome)과 버드나무 발효식이섬유소를 함께 섭취하면 장내 정상세균총 유익균이 복원되고 염증소체(inflammasome) 90%가 제거된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관련검색어
부정맥 증상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갑자기 심장이 빨리뛰는 원인 갑자기 숨이 막히는 증상 갑자기 심장이 불규칙 심장이 콕콕 찌르듯 아파요 심장이 갑자기 빨리뛰는 증상 원인 갑자기 심장이 빨리뛰는 원인 치료법 심장이 갑자기 빨리뛰는 증상 괜히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 밤에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손 떨림 부정맥 증상 심장에 좋은 음식 부정맥 치료방법 부정맥에 좋은 음식 심장 위치 가슴이 두근두근거리는 증상 심장마비 전조증상 아침에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심장 초음파로 알수있는병 심장내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손이 떨리고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협심증 초기증상 공황장애 심장이 벌렁벌렁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부정맥 증상 갑자기 심장이 빨리뛰는 원인 심장이 붓는 이유 심장병 초기증상 심장 협심증 증상 복합유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