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2. 6. 12. 04:11

갑자기 다리에 쥐가 나고 통증 종아리 경련 하지정맥류?

평소 다리에 쥐가 나고 통증이 찾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다리가 자주 붓고 피로감을 느낀다면 하지정맥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심장으로 가는 혈액이 역류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심장에서 동맥을 통해 다리로 내려온 혈액은 다시 정맥을 통해 심장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사람이 서 있으면 중력 때문에 혈액이 위로 올라가기 어렵습니다. 이때 다리 근육이 정맥을 짜주면서 혈액을 올려 보내고 정맥 속 판막이 혈액을 다리에서 심장까지 한 방향으로 흐르도록 기능합니다. 이 판막이 역할을 하지 못해 혈액이 올라가지 못하고 역류하면 하지정맥류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정맥 내에 혈액이 고이고 압력이 증가해 정맥이 점점 확장되는데 이로 인해 혈관이 피부 겉으로 돌출돼 보이는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다리에 쥐가 자주 나거나 발과 종아리가 터질 것 같은 통증이 느껴진다면 하지정맥류일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혈액순환 장애가 하지정맥류의 발생 원인으로 꼽힙니다. 남자보다는 여자에 좀 더 흔하고 특히 임신을 했을 때 하지 정맥류가 나타나기도 하는데 대개는 출산 후 1년 이내에 정상으로 회복됩니다.

하지정맥류가 있으면 무거운 느낌이 나고 다리가 쉽게 피곤해지는 것 같고 때로는 아리거나 아픈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오래 서 있거나 의자에 앉아 있으면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고 밤이나 새벽 종아리 저림이나 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가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특별한 치료 없이 다리 쪽에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해주는 것으로 붓기와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다리에 쥐, 종아리 근육 경련(쥐), 하지정맥류는 생활 습관 교정과 규칙적인 운동 등을 통해 예방이 가능합니다.

직업 특성상 오래 서 있거나 앉아 있어야 한다면 주기적으로 걷거나 스트레칭을 해줘야 합니다. 몸에 꽉 끼는 레깅스나 청바지는 정맥 흐름을 방해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식을 취할 때 베개나 의자 위에 다리를 올려두고 다리와 종아리를 주물러줘 정맥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장내 급증된 나쁜 세균들이 만드는 염증소체(inflammasome)가 혈관 유입 온몸으로 퍼지면 혈액순환 장애가 유발되고 하지정맥류, 다리 근육 경련(쥐) 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연구자들은 강조합니다.

연구자들은 영양균형, 전해질 균형,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면 혈액순환이 개선되고 다리 근육 경련(쥐), 하지정맥류 예방과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물리학(진리)라고 강조했습니다.


관련검색어
종아리 쥐나는 이유와 해결 방법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잘때 다리에 쥐나는 이유 이엠발포멀티유산균 자다가 종아리에 쥐가 나는 이유 식이균형식
발바닥 쥐나는 이유 복합유익균
종아리가 붓는 이유 장내세균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 통증 해결 방법
종아리 쥐가 자주 나는 이유 자연회복 잠잘때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
발가락 쥐나는 이유 자연치료
수면중 다리에 쥐나는 이유 식이균형식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 복합유익균(microbiome)
팔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허벅지 쥐나는 이유 해결법? 손에 쥐가 나는 이유 치료 방법 손가락 쥐나는 이유 원인 치료 종아리가 시린이유 치료 병원 종아리 쥐나는 이유와 해결 방법 종아리 근육 통증 병원 종아리 근육 통증 치료 걸을때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치료 종아리 쥐나는 이유 원인 종아리 근육 뭉침 좋은 음식
종아리 근육파열 증상 회복에 도움
종아리 근육통 빨리 푸는법 종아리 마사지기 종아리 저림 원인
종아리 근육 경련 다리 쥐 예방 마그네슘잘때 종아리 쥐 발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전해질 부족증상
허벅지 근육 통증 원인 종아리 근육 키우기 종아리 알빼는 스트레칭
정강이 근육 통증 원인 하지정맥류 증상 괄사 마사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