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2. 8. 18. 07:08

다이어트를 하면 살이 찝니다! 미국 UCLA연구진이 다이어트에 관한 장기 연구를 검토했는데 다이어트를 한 연구 대상의 2/3가 오히려 체중이 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외 많은 연구에서도 다이어트 했을 때 오히려 체중증가가 일어났다고 발표했습니다.

다이어트에 돌입하여 극적으로 섭취량이 줄면, 우리 몸은 이것을 '기아'상태로 받아들이고 줄어든 에너지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대사를 줄이고 사용하는 에너지를 절약해 에너지 사용량도 줄여버립니다.

일반적인 다이어트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살이 찐다 > 다이어트를 결심한다 > 음식섭취량을 줄인다 > 운동량을 늘인다 > 항상성이 깨어지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 몸은 스트레스에 대처하기 위해 즉각 쓸 수있는 에너지원, 당을 요구한다 > 과도한 당은 체지방으로 바뀌어 저장된다> 살이찐다 스트레스를 받는다.

다이어트라는 큰 변화에 대해 몸의 항상성을 유지하려는 호르몬 변화로 스트레스가 생기고 그것 때문에 식사량, 운동, 수면, 기분 상태 모두 깨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 뇌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내보내요. 그런데 이 호르몬 농도가 높아지면 대응하기 위해 빨리 에너지를 쓸 수 있는 탄수화물과 단당분, 즉 단음식을 찾거나 폭식하게 만듭니다. 단 걸 먹고싶은 건 여러분 위장이 아니라 뇌라는 것입니다.

게다가 활동 에너지를 줄이는 대사체계가 되어 오히려 작아져서 에너지도 더 감소합니다. 스트레스 받으니까 먹고, 먹으니까 살쪄서 다시 스트레스 받고, 이 굴레가 바로 다이어트 요요이고 후유증입니다.

요요 안 오게 하는 방법

복합유익균(microbiome) 섭취로 장내 정상세균총을 복원하고 발효식이섬유소 섭취로 포만감을 주면 스트레스 지수는 내려가고 행복호르몬 세로토닌 호르몬이 증가하여 다이어트 후 요요현상을 억제할 수 있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복합유익균(microbiome)과 발효식이섬유소를 함께 섭취하면 포만감과 기초대사량이 증가하고 요요가 억제 됩니다.

복합유익균(microbiome)이 함유된 발효식이섬유소는 '윌로우정',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정', '이로움정' 등 다양합니다.


슬림 업 발포 다이어트 가르시니아 (발포정) Diet HCA

이엠팜

m.emk.kr




























요요안오게하는법 개인의 현재 상태를 고려해서
단백질과 수분 그리고 야채 섭취 등 영양 균형을 잘 맞춰 먹어야 하는데요. 또한 신체 활동은 가능한 많이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요안오게하는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서서히 빼고 유지하는 것이 중요 일상에서 요요현상을 피하고 건강하게 체중 감량
요요현상 안오게 하는 방지법
다이어트하기 전 몸무게 이상으로 살이 다시 찌게 되는 현상인데요. 오히려 다이어트를 하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입니다. 그만큼 요요현상 방지법이 중요합니다. 요요현상 방지법 요요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생명활동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하게 되면 우리의 몸은 비상모드에 돌입하게 됩니다. 요요현상 원인 요요현상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