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2. 4. 27. 04:43


감기의 원인

감기 바이러스는 지금까지 알려진 것만 200여 종이 넘습니다. 이중 30%~40% 내외가 리노바이러스, 10~15%가 변종을 만들어 내며 위세를 떨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입니다. 독감 원인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이 원인 입니다.

감기에 잘 걸리는 이유는 영양불균형으로 인한 면역력 불균형이 주요 원인입니다.


감기 바이러스의 전파 경로

감기 바이러스는 호흡을 통해 잘 감염됩니다. 바이러스 농도가 짙어진 실내에서 호흡을 하거나 대인관계 중 기침이나 재채기에 의한 비말이 공기 중에 분출되면 외부 공기에 떠나니다 호흡기를 통해 감염 됩니다. 

감기 치료 방법

종류가 다양한 바이러스 질환인 감기는 아직까지 특효약이라고 부를 만한 약은 없고 완치약은 없습니다. 다만 기침을 줄이거나 열을 내려주는 등 도와주는 대증 요법 치료약으로 치료를 돕습니다.
 


감기 예방법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과로를 피하고 고르게 균형잡힌 영양을 섭취해야 합니다. 평소 2리터 이상의 미온수를 잘 섭취해 주는 것은 호흡기 점막을 건강하게 할 수 있어 감기에 좋은 습관입니다.


감기를 만병의 근원이라고 부르는 이유

감기를 만병의 근원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감기를 치료하지 않으면, 인체 저항력을 무너트려 다른 질병을 유발하거나, 보유 질병을 악화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기는 합병증으로 세균성 축농증(부비동염), 뇌막염, 중이염, 기관지염, 폐렴 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감기약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사항

감기약을 먹을 때는 차가운 물보다는 따스한 물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차가운 물은 위점막의 흡수력을 낮춥니다. 녹차나, 커피, 음료 속의 탄닌은 약의 효과를 떨어 트릴 수 있으므로 약은 물과 함께 먹는 게 좋습니다. 


관련검색어
독감 원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이 원인입니다.
최근 감기 증상 콧물, 가래 헛기침, 재채기, 인후통(목아픔), 두통 등 이며
감기 걸리는 이유는 면역력 균형이 깨지면 감기 초기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감기 잘걸리는 이유 장내세균 불균형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경우 입니다
감기 걸리는 법 감기 자주 걸리는 이유 감기 증상 순서 일반 감기 증상과 비슷합니다.
감기 자주 걸리는 아이 영양결핍이 원인 입니다. 감기 잘걸리는 이유와 감기 오래가는 이유 모두 체력저하로 인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