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22. 12. 22. 05:17

흔히 과로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코피는 코 점막 혈관에 상처가 나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대부분의 코피는 몇 분 이내에 멎으므로 전혀 위중한 증상이 아닌것이 대부분 입니다.

대부분의 코피는 주로 코에 발생한 국소적인 자극으로 발생합니다.

코피는 그 원인에 따라 이비인후과, 가정의학과, 심각한 경우 응급실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코에 별다른 국소적 자극이나 외상이 없이 코피가 났다면, 혈압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수면 부족, 스트레스, 긴장, 흥분 등으로 인해 혈압이 상승하면, 높아진 압력 때문에 코 점막의 작은 혈관이 터져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상처나 자극이 될 만한 이유가 없는데도 빈번하게 코피가 나거나, 코피가 좀처럼 잘 멎지 않는다면 혈액응고기능에 이상이 있는지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응고장애의 원인은 심근경색이나 협심증, 부정맥과 같은 심혈관질환의 치료를 위해 복용한 아스피린, 헤파린, 와파린과 같은 항응고제 때문인 경우가 많지만, 선천적으로 혈액응고가 잘 되지 않는 혈우병이나 자가면역질환으로 인한 혈소판감소증, 다발성 골수종, 만성 간질환, 신부전, 백혈병 등 심각한 기저 질환을 원인으로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유 없이 코피가 나는 증상이 반복된다면, 진료를 받아 봐야 합니다.

혈액응고장애로 인한 코피가 의심된다면 내과, 가정의학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코피가 나는 원인은 바이러스나 세균의 감영, 알레르기, 약물의 부작용, 코 안의 혈관종, 폴립, 종양, 자가면역질환, 수술이나 외상에 의한 경우 등 다양합니다.

코피가 자주나는 의외의 원인

장내 정상세균총 유익균 군집붕괴(dysbiosis)로도 코피가 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검색어
동맥경화증 초기증상 코피가 갑자기 많이 날때 백혈병 갑자기 혈압이 오르는 이유 치료법 코피가 멈추지 않는 이유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아침에 코피나는 이유 아이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아이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유아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성인 코피가 자주나면 의심해볼 병 코피가 갑자기 많이 날때 치료병원 응급 처치 코피날때 가는 이비인후과 갑자기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코피가 자주나는 원인 갑자기 코피나는 이유 코피가 갑자기 많이 날때 지혈법 코피날때 가는 병원 목에서 피가나는 증상 어린이 코피나는 이유 원인 치료 식단 코피에 좋은 식단 식품 추천 갑자기 코피나는 이유 코피 자주 나는 아이에게 좋은 음식 이유없이 코피 좋은 음식 계속 코피나는 이유 치료법 코피 원인 덩어리 코피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