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k99 2012. 12. 28. 16:54

최근 많은 전문가들이 장내 세균총 조합에서 선옥균이 가진 치유력에 주목한다.

 

장내 선옥균이 현대인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는 것. '균이 병을 낫게 한다'는 의미다. 장속 선옥균의 어떤 힘이 현대인의 병을 낫게 하는 것일까?

 

'세로토닌'으로 마음의 병 다스린다

선옥균은 '천연 살균제'를 만들어 낸다.

 

선옥균들은 악옥균을 억제하고 자신을 지키기 위해 내뿜는 항균 물질. 선옥균 효소에 의하여 인체 속의 유해물질이 중화된다.

 

즉, 몸속의 나쁜 병균을 없애주는 치유 효과가 있다. 면역력이 높아지고 안정된 심리 상태에서 발생하는 뇌파인 '알파파'도 증가한다.

 

장내 선옥균의 비율이 높으면 편안함을 느끼는 것도 이 때문이

2001년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서범구 원장의 쥐 실험을 통해 선옥균이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대해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내놓기도 했다.


'우울증 천연 치료제'인 '세로토닌(serotonin)'도 장내 세균총 선옥균들이 활성 대사 한다.

 

세로토닌은 뇌에서 분비되는 신경 전달 물질 가운데 하나. 평온하고 온화한 상태에서 만족감이나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이다.

 

충분히 분비되면 스트레스와 격한 감정을 스스로 다스릴 수 있게 된다. 때문에 세로토닌이 부족하면 쉽게 화가 나거나 불안감이 높아지며 우울증도 생긴다.

 

미생물은 바로 이 세로토닌을 많이 생성시킨다.

 

영국의 브리스톨대학과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합동 연구팀은 흙 속에 존재하는 미생물이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장속 선옥균의 비율을 높이는 것만으로도 세로토닌이 분비돼 기분이 좋아질 수 있다는 것. 마음의 평온도 찾을 수 있다.